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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irectX( 다이렉트 X)/D3D11 제작일지

버텍스 픽셀 쉐이더 , 상수 버퍼, 깊이 버퍼 만듬 (2020 01 04)

APP  :: 매프레임 루프해 명령큐에 있는 메세지를 확인하고 처리 , +오브젝트 생성 (PeekMessage)

CustomException :: 예외처리용, 예외발생시 메세지박스 띄움

Keyboard :: 어떤 키보드의 키를 입력 받았는지 확인

Mouse :: 마우스 키 입력을 받았는지 확인

Timer :: 프레임 반복을 위한 타이머 메소드 (C++11에서 지원하는 시간라이브러리 chorno 사용)

Window :: 윈도우 객체 생성하고 키보드 마우스 객체도 생성, 메세지 프로시저

WinMain :: 메인 함수 

InfoManager :: 예외처리시 오류정보들 저장한뒤 띄우기,

CustomDefine :: 매크로 정의 및 상수

GrahpicsClass :: 디바이스 초기화, 정점버퍼등 d3d 함수를 통해 출력하는 클래스 (파이프라인)

+VertexShader.hlsl :: 버텍스 쉐이더 포지션값 조절

+PixelShader.hlsl ::  픽셀 쉐이더 색값 조절

->다음할일:: GrahpicsClass 클래스안에 있는 파이프라인들을 클래스화 시키기, 그리기용 클래스 제작

 

후기:: 인덱스 버퍼도 적용하고 여러 버퍼들 생성해서 큐브 띄우기만 되도록 해봣다

이제 각 버퍼가 하는일을 쪼개서 프레임워크를 만들어야하는데 클래스화 시켜 유지보수 높이는 것도 일이다